BARUNSESANG HOSPITAL
다양한 수술/비수술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로
바른 진료가 이루어 지는 곳
바른세상병원 비수술 치료 클리닉입니다.
골다공증으로 척추뼈가 골절되거나 주저 앉았을 때
특수바늘로 골시멘트 주입해 척추뼈 강화
척추 후만 성형술은 골다공증으로 인해 척추 뼈가 약해져 골절되거나 주저앉았을 경우 시행되는 시술입니다.
요추 혹은 흉추에 골절이 발생하면 참기 힘든 고통이 따르고 아파서 일어나거나 앉기 버겨운 지경에 이르기도 합니다.
주저앉은 뼈 안쪽에 특수 바늘을 이용해 골강화제(골시멘트)를 주입하여 단단하게 뼈를 굳히면 척추뼈가 강화되어 통증이 적어지게 됩니다.
고령 환자의 경우 골절 후 통증으로 거동할 수 없는 상태에서 며칠간 방치할 경우 합병증 위험이 있어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바른세상병원의 척추클리닉 의료진들은 많은 치료 경험과 우수한 의료기술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비수술 우선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의 많은 의료진들이 바른세상병원의 척추치료법을 배우기 위해 방문하고 있고,
해외 학회 초청으로 척추 치료법을 발표하는 등 해외 학계에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골절 부위가 바로 단단하게 고정되므로 시술 1시간 후부터 거동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바늘을 찔러 시행하는 시술로 흉터와 통증이 적습니다.
부분 마취로 시행하여 내과적 질환자나 고령의 환자도 시술할 수 있습니다.
낙상, 사고 등 외상으로 인한 압박 골절이 발생한 경우
심각한 골다공증으로 압박 골절이 발생한 경우
1. C-arm을 통해 실시간으로 통증 부위를 확인해가며 무너진 척추뼈에 3mm 굵기의 특수 바늘을 삽입합니다.
2. 특수 바늘을 통해 주저앉은 뼈를 원래대로 펴준 후 인체에 무해한 특수 시멘트를 주입합니다.
3. 액체의 골 시멘트가 굳기 시작하면서 골절된 척추뼈가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시술 후 1시간 정도의 안정을 취한 후 보행이 가능합니다.
시술 후 열감이나 옆구리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