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X-ray] 엑스레이 많이 촬영해도 괜찮은가요?
A
의료용 엑스레이 같은 경우 방사선량이 작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우주에서 오는 우주선이나 자연상에 존재하는 방사성물질에 의해 방사선에 노출되는데, 이러한 양은 일반적으로 연간 2~5mSv 정도이고 고산지대에 사는 경우는 해수면 높이에 사람보다 연간 약 1.5mSv정도 방사선에 더 노출되며, 비행기 여행을 하는 경우는 약 0.3mSv 정도의 방사선에 노출이 됩니다.
병원에서 가장 흔히 검사하는 단순 흉부 방사선 촬영(가슴사진)경우 노출되는 방사선 조사량은 약0.1mSv로 일상생활을 하면서 우리가 약 10일간 노출되는 정도의 미미한 양으로, X선을 이용한 검사를 받음으로 인한 방사선 노출의 위험과 검사를 시행하여 얻게되는 이득을 따져 보았을때 큰 해를 유발하지 않는 정도입니다.
Q
[MRI] MRI 검사를 하면 모든 부위가 다 검사가 되나요?
A
MRI 검사는 부위에 맞는 COIL 이라는 장비를 사용하여 검사를 진행되기 때문에 모든부위를 다 검사 하지는 못합니다.
Q
[MRI] MRI 검사 시 시끄럽고 큰 소리가 나는 이유가 무엇 인가요?
A
MRI 검사는 인체에서 나오는 신호의 위치정보를 부여하여 영상화하기 위해 경사자기장을 가하게 되는데
이때 경사 자기장을 매우 빠른 속도로 부여하기 위해 장치에 큰 전압을 가하게 되어 큰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Q
[초음파] 초음파 검사를 진행하려면 금식이 필요한가요?
A
초음파 검사마다 금식 여부가 다릅니다.
경동맥, 하지 도플러 검사 등은 금식이 필요하지 않지만
복부 초음파 같은 경우에는 위장 내 가스가 내부장기를 가릴 수 있어 원활한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8시간 금식을 합니다.
Q
[MRI] 판독지 요청 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가 뭔가요?
A
판독을 하는 영상의학과 의료진은 판독업무 뿐 아니라, 초음파 검사도 같이 병행하고 있어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MRI] 영상발급은 CD로만 가능한가요?
A
본원에서는 CD로만 영상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Q
[재활물리치료] ESWT/도수치료는 일주일에 몇 번 해야 하나요?
A
치료는 질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담당 원장님께서 진료 시 설명해 주십니다.
보통 주 1회~2회 치료를 시행합니다.
Q
[재활물리치료] 수술 후 재활도수치료 꼭 받아야 하나요?
A
예전에는 수술후 재활치료 없이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하여 수술후유증을 겪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재활도수치료는 통증조절, 관절운동회복, 근력강화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술 잘 받고 재활치료도 잘 받아서 통증 없는 일상생활을 영위하시기 바랍니다.
Q
[서류] 병명이 들어간 서류는 왜 주치의 진료 시 발급 가능한가요?
A
병명이 기재되어있는 서류는 원무과에서 작성하는게 아닌, 주치의의 직접작성이 원칙이기때문에 수술스케줄이 아닌 외래진료 시 내원하셔야 작성 가능합니다.
Q
[MRI] MRI 급여로 알고있는데 왜 비급여인가요?
A
MRI촬영 자체는 비급여이고 건강보험공단에서 지정한 급여기준에 해당되어야 급여처리가 가능합니다.
급여적용여부는 주치의 판단하에 적용됩니다.
Q
[서류] 보험청구관련 서류를 요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개인의 보험사와 보험약관이 다 다르므로 보험사에 필요서류를 확인하신 다음 원무과에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담당 의료진이 직접 작성해야 발급 가능한 서류는 당일 발급 어려울수 있습니다.
Q
[주차] 출차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관1층 무인출차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하시고 출차하시면 됩니다.